학교소식

 
제목2023학년도 12월말 현재 졸업생 국내외 진학 현황2023-12-29 15:00:00
작성자

# 졸업과 진학을 축하합니다. 


2023년 말 현재 지오학교 졸업생들의 진학결과를 정리했습니다.


올해 12기 졸업생 박경화 동문은 부산 한국해양대(기계공학)와 전북대(컴퓨터공학), 조선대(컴퓨터공학)에 수시지원해 모두 합격했습니다. 다른 동기들처럼 작년에 조기진학이나 개별 진학준비 등을 선택할 수도 있었지만, 입학자체보다 제대로 준비해 진학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지오에서 마지막 과정까지 성실하게 마쳐 얻은 결과입니다.


지오학교는 개별 준비정도에 따라 조기졸업 또는 후기졸업도 하고 있습니다. 올해 고2인 조은우 동문의 경우, 동기들보다 1년 빨리 조기졸업하게 됐습니다. 처음엔 음악수업으로만 여기던 색소폰이 진학목표가 된 사례입니다. 사춘기 방황의 시기에 지오학교에 와서 중3 즈음부터 색소폰의 매력을 느끼더니, 올해초에 진학을 목표로 삼고 입술 부르트게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수시전형으로 인제대, 영남대, 동의대의 음악학과 색소폰 전공에 합격했습니다.


지난해 졸업하고 미국일정에 맞춰 유학준비를 해온 송미선 동문은 최근 미국 California College of Arts(San Francisco)와 Ringling College of Art and Design(Florida)에서 입학허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예술분야에서 최고수준에 해당하는 California College of Arts에서는 장학금 10만불도 받게 됐습니다.


학교와 아이들 모두 정성과 노력을 다한 결과입니다. 새로운 출발을 앞둔 지오 졸업생들이 아이들이 후배들에게 또 하나의 이정표들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졸업생 진학현황 관련 정보는 위 메인 메뉴바의 '알림과 소통' 에서 하위메뉴인 '졸업생'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