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제목신문구독방식 변경 관련 안내2017-12-18 15:56:35
작성자
지오가족의 가정에 평안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지오학교 신문탐구수업 관련한 신문구독방식 변경 안내입니다.
현재 신문구독은 개별 신청과 구독료에 대한 개별납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신문지국에서 매달 지로용지를 보내오면, 학교에선 귀가하는 학생편으로 각 가정에 지로용지를 다시 보내는 식입니다. 
 
하지만 학생들에게 지로용지를 들려보내는 게 모양새가 좋지 않고, 때론 학생의 귀가가 불규칙해 용지가 가정에 제때 보내지지 못하는 사례도 있으며, 간혹 발생하는 미납금 문제도 적잖이 신경이 쓰입니다. 또 구독료를 자동이체로 처리하는 가정도 있는데, 학생의 전학이나 퇴교시 제때 구독취소가 이뤄지지 않으면 부당하게 구독료가 빠져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신편입생이나 퇴교생이 발생하면 매번 구독자 명단을 다시 정리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는 3월부터는 신문구독방식을 바꾸고자합니다. 현행 개별신청 방식 대신에 학교에서 일정부수를 일괄 신청해 구독료도 지국에 일괄 납부하고, 각 가정에는 구독료를 교재비에 포함시키는 방법입니다. 이 과정에서 읽히지 못한 채 버려지는 신문이 없도록 구독부수도 좀 줄이고, 구독료 총액을 전체 학생수로 나누면 학부모님들의 부담도 줄 것입니다. 특히 가정이나 학교 모두 지로용지 처리의 번거로움이 해소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이번 2월분까지 미납금 포함한 마지막 지로용지를 귀가하는 학생편으로 동봉해 보내오니, 각 가정에선 적절한 처리를 부탁드립니다.

 
2014년 2월22일 
지 오 학 교 장 (직인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