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제목지오학교, 교육부 주최 전국 비인가 대안학교 우수 사례 발표2020-11-27 12:34:06
작성자
첨부파일KakaoTalk_20201127_103336949i.jpg (113.8KB)

지난 13일 세종시에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토론회에서, 지오학교가 우수대안학교로 사례발표를 하고왔습니다.  


'2020년 미인가 대안교육 관리자 및 담당자 역량강화 온라인 워크숍'에서 전남지역 비인가대안학교를 대표해 지오학교의 채욱경 교감선생님이 마이크를 잡은 건데요.


채욱경 선생님은 학교 운영의 전반적 현황은 물론이고 지오학교만의 특화된 교육내용들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현재 지오학교에서 진행중인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나 '우수 대안학교 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이 대안학교의 학생들에게 얼마나 긍정적 효과를 주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생생한 사례발표에 대해 참석자들의 다양한 질문과 깊이 있는 토론도 이어졌습니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국내 유일의 청소년 관련 국책연구기관이며,이번 사례발표는 전남도교육청이 지오학교를 지역의 우수 대안학교로 선정한 데 따른 것이었습니다. 


지오학교는 이번 사례발표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을 넘어 대안학교의 전국적 모범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아래 사진은 토론회 현장 사진과 온라인으로 중계된 화면캡쳐입니다.